광고
광고
HOME >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창군,2020년 '고창 한 책 읽기'로 백범일지 선정
 
김병현 기자 기사입력  2020/05/13 [13:33]

 

전북 고창군이 책 읽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2020년 고창 한 책 읽기' 사업을 벌인다고 13일 밝혔다. 올해의 '고창 한 책'으론 나남출판사의 '청소년을 위한 백범일지(김구 지음, 신경림 편저)'가 선정됐다.

 

앞서 '고창 한 책'을 선정을 위해 지난 3월 군민 추천도서 68권을 접수받아 추진위원회심의를 통해 후보도서 6권을 선정했다.

 

이후 4월1일부터 열흘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2564명의 군민이 참여한 선호도 조사가 진행했다.

 

백재욱 문화예술과장은 "백범의 유서이자 자서전이며, 우리 근현대사를 담은 역사서인 '백범일지'를 읽고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지혜와 힘을 기르고, 과거의 조그맣고 좁다란 생각을 버리고 나 뿐만 아니라 모두가 행복한 높을고창 만들기에 군민 모두의 힘이 보태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선정된 '고창 한 책'은 참여자 모집을 통해 이어읽기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관내 도서관에서는 서평쓰기 강좌 및 작가초청강연회, 서평(독후감) 공모 등 다양한  연계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고창 한 책 읽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창군립도서관로 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5/13 [13:33]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