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HOME >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익산시, '가람, 묵향으로 꽃피다' 기획 전시회 열다
 
장운합 기자 기사입력  2020/05/13 [13:45]

 익산시는 13일, 가람 문학관에서'가람, 묵향으로 꽃피다!'주제로 가람화초시조 문인화전 기획 전시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유희숙 부시장을 비롯한 송현숙, 최애순, 오금섭, 조완님, 최순희, 황인엽 등 지역 여류 문인화가 등이 함께 가람 시조를 서예 작품으로 음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기획전시는 제자복, 화초복, 술복의 삼복지인인 가람 이병기 선생의'화초복'에 주목하여, 1939년 문장사에서 발간된 《가람시조집》의 제2부에 수록된 난초, 매화, 수선화, 파초 등'화초'와 관련된 12편의 시조를 서예 작품으로 담았다.

가람 선생이 특별히 좋아하였던 화초 중의 하나인'매화나무'조형물을 설치하고 조선 후기 때 등장했던 가곡과 시조의 장구 장단 기보법인'매화점장단'을 표현하는 그루터기도 배치했다.

 

특히, 익산 지역 여류 문인화가 12인 즉 송현숙, 황인엽, 최순희, 고미영, 조완님, 이도영, 한소윤, 오경자, 정미숙, 이승연, 오금섭, 최애순 작가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져 더욱 뜻이 깊다.

 

6월7일까지 개최되는 전시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가람문학관 전화로 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5/13 [13:45]  최종편집: ⓒ jbbreaknews.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